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7 22:39:23
기사수정



광주시 초월읍은 노후한 민원실을 시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실로 리모델링했다고 17일 밝혔다.

초월읍은 지난 2007년 청사 개청 이후 급증하는 인구로 지난 10일 인구 5만을 돌파하며 광주시 중심 읍으로 성장했지만 좁은 공간과 시설 노후로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초월읍은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방문하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대로 교체하고 입구에서도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동선을 단순화하는 등 쾌적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청사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했다.

아울러하반기에는 민원대기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순번대기표 교체 및 민원인 휴식 공간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초월읍 특색사업으로 추진 중인 생애 최초 주민등록증 야간 발급제와 민원 안내 전담 도우미 운영 등 시민이 중심인 민원 행정 추진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구정서 읍장은 초월읍은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며 이용객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초월읍은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 환경조성과 민원 편의를 위한 시민 중심 행정을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7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