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5 17:57:37
기사수정



임 의원 국민을 위한 민생 정책 개발에 최선 다할 것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광주시을)25일 열린 제74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국회 차원의 권위있는 시상제도다. 입법활동·정책연구·우수위원회·여야협치 등 4가지 부분에 대해 전문 심사단의 평가에 의해 시상자를 선정한다.

 

임 의원이 시상한 입법활동 부문의 경우, 국회의장 및 부의장 그리고 각 교섭단체에서 추천한 외부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가 각 법률안의 입법 필요성 법률안 입안과정의 노력 법률안 시행시 기대되는 입법효과 및 비용 등을 엄격히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임 의원이 대표발의해 이번 의정대상에서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된 재난대응을 위한 필수업무 종사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은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상황에서도 사회기능 유지와 국민 생명보호를 위해 업무를 지속해야 하는 필수노동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법안으로, 지난해 4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11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임 의원은 코로나19 등 재난상황에서 시민들의 일상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업무를 수행하는 필수노동자들을 국가가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필수노동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확대방안을 모색하고 국민을 위한 민생 정책 개발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