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30 13:35:54
기사수정

광주시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등록 장애인에게 보청기휠체어 등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의료급여 장애인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등록 장애인에게 보청기휠체어 등의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비를 지원해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의료급여 수급자 중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이며 신청 방법은 장애 유형별 전문의가 발급한 처방전과 관련 검사결과지를 지참해 거주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후 시에서 지원 적격 여부를 판단지원이 가능하다는 서면 통보를 받은 후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업소에서 보조기기를 구입 후 지원금을 청구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83명에게 7천여만원 상당 보조기기를 지원했으며 지원된 보조기기에 대해서 본인 사용 여부 및 양도·대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가구를 방문사후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의료급여 장애인 보조기기 수요자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급에 적정성을 기해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