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30 13:08:48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지난 26일 ‘2018년 제1회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시청 2층 로비에서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주)제이케이푸드, (주)재현인텍스, 한석맨파워(주) 등 관내 26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157명 모집에 277명을 면접 후 현장에서 23명을 채용했으며 2차 면접 후 5월 중 추가로 채용할 예정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자들을 위해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이미지 메이크업, 타로카드 취업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의 주요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년일자리 지원을 위해 시에서 새롭게 추진할 계획인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인 ‘청년 꿈이룸 옷장 사업’을 홍보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조 시장은 채용박람회 행사장에 직접 방문해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라며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의 폭넓은 선택의 기회 제공을 위해 정기적으로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등을 운영해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