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2 12:33:47
기사수정



광주시 초월읍은 보다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부터 실시했던 민원실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월읍은 지난 5월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좁고 노후 된 민원실을 밝고 쾌적한 민원실로 탈바꿈시켰으며 최근에는 민원인 순번 대기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순번 대기시스템은 민원 구분을 복지민원세무로 세분화해 민원인이 필요한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창구별로 번호안내 모니터를 교체해 민원인이 호출된 창구를 좀 더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민원실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기존에는 순번 대기표 구분이 없어 불필요한 시간 소모가 많고 어느 창구로 가야 하는지도 혼란스러웠는데 지금은 발급 시간도 단축되고 절차도 단순해서 무척 편리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연초부터 진행해 왔던 민원실 환경개선사업을 잘 마무리해 민원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듣고 시민 중심의 희망도시 행복광주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