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6 18:01:14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24일 비대면으로 2기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참여위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의 4대 권리를 배우고 자신의 일상에 적용해 스스로의 권리를 비롯한 타인의 권리를 함께 존중하는 자세를 키우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아동 4대 권리 중 참여권 보장을 위해 설치된 아동참여기구로 아동의 관점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권리 침해사례를 조사하고 개선안에 대한 정책 제안 및 광주시 아동 관련 사업에 대해 의견제시아동권리 보호를 추진하는 각종 활동을 2023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시는 지난 8월 지역아동센터 재원 아동 740명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으며 매년 아동뿐만 아니라 공무원아동관련 관계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세환 시장은 아동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시 정책과 사업에 아동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나가겠다며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아동친화 광주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