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8 12:10:58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주지구협의회는 지난 27일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19회 어르신 효 잔치를 개최했다.



세계 적십자의 날을 기념해 매년 실시는 어르신 효 잔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하지 못했으나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과최문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주지구협의회장을 비롯해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취약계층적십자 어버이 결연 세대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효 잔치에서는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표하고자 세족식이 열렸으며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등 정서적으로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최 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음 한 켠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봉사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효 잔치를 열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지구협의회 봉사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광주지구협의회는 2001년 12월 발족 이래 각종 재해와 재난 시 구호 활동을 비롯해 위기가정 발굴관내 취약계층 연계매월 결연 세대 방문 및 홀몸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