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9 12:13:53
기사수정



주시는 지난 27일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인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했다.


날 개관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주임록 시의회 의장·시의원각 기관단체장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동에 조성된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는 광주시 최초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로 부지면적 5934연면적 986.34㎡ 규모로 지어졌다.

실내는 지상 2층으로 어린이 놀이시설과 저연령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외에는 야외놀이터풋살장으로 조성했다.


시는 지난 4월 시설 준공 후 실내·외 체험물 설치 등 공사를 마치고 수탁기관인 광주도시관리공사에 시설 관리·운영을 인계했다.

이에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시민들에게 체험 기회 제공 및 운영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9월 30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방 시장은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이 광주시가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주 어린이 체육센터는 온라인 예약(80%) 및 현장 발권(20%)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은 네이버 예약시스템에서 진행 중으로 이용 관련 사항은 광주시 스포츠 통합 홈페이지(http://www.gjc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