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6 14:34:35
기사수정



광주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가 육성과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의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3년 이내)를 대상으로 지역 자원과 연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광주시 지역가치로컬푸드지역기반제조지역특화관광거점브랜드디지털문화체험자연친화활동 등 로컬 7대 분야에서의 창업 아이디어로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시는 본선 진출자에 한해 실제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교수진컨설턴트 등 전문가 멘토링과 로컬브랜딩 선진 지역 탐방의 혜택이 주어지며 초기 자본 확보를 위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지원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 제공과 교육 및 컨설팅이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11월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대상 1팀에게는 100만원최우수상 1팀에게는 70만원우수상 2팀에게는 각 50만원장려상 6팀에게는 각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양식은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gj-youth.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청년 창업(예정)자들이 다양한 생각을 펼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광주시만의 독창적인 창업 브랜드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8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