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3 15:18:52
기사수정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박경원 센터장)는 지난달 28일 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18 푸르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날로 확대 되면서 지역에 있는 아파트와 빌라 등의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르미봉사단은 아파트와 빌라 등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봉사단으로 이날 발대식은 6개 단체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발대식은 자원봉사 기본교육, 자원봉사 마을만들기 교육, 2018 활동계획, 운영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푸르미봉사단 활동을 통해 행복한 마을만들기에 앞장 설 것과 푸르미봉사단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센터장은 “앞으로 푸르미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손 마사지, 풍선아트, 전래놀이 등 다양한 교육을 이수한 후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EM 흙공 만들기 및 환경캠페인, 저소득층 교육봉사, 아파트 내외 환경정화 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