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6 19:41:23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24일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기념해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민선 8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방세환 광주시장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 8기 공약과 비전에 대해 밝히고 시민들이 느끼는 지역사회의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에는 방 시장을 비롯해 사전에 참여를 희망한 3대 가족 50여명과 연령별 광주시민 8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 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아나운서 오유경과 광주시 홍보대사 조영구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매산어린이집 아동들의 축하공연 및 100일간의 여정을 담은 영상 상영두드림 오디션 수상자의 문화공연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 등으로 진행됐다.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에서는 함께하는 희망 도시함께 만드는 행복 광주를 주제로 시정 철학 및 취임 100일간의 소회 등을 밝히고 시정에 관해 시민들과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교통과 규제 개혁 추진 전략 불법 주정차 해소 대책 지하철 8호선 연장 조부모 돌봄 수당 등 육아 지원 계획 청년 취창업 지원 및 활성화 정책 소상공인 지원 정책 도시개발사업 및 역세권 개발사업 등 광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방 시장은 광주시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바람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