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8 13:47:15
기사수정



광주도시관리공사(박남수사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곤지향어울림마당은 지난 5() 2 오픈하우스플리마켓을 개최해 곤지암 지역민과 함께하는 이웃나눔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곤지향어울림마당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의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본 행사를 통해 참여한 주민의 봉사와 나눔이 지역아동단체, 장애인 복지시설 및 지역민들에게 전해지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훈훈함을 더해주는 시간이었다.

 

곤지향어울림마당 우다다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된 8개 동아리 중 텃밭을 가꾸며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도시농부 텃밭동아리는 봄부터 밭갈고 모종심고 키워 온 무를 밭에서 뽑아 다양한 식재료들로 석박지만들기 체험을 실시해 각 가정에 김치를 나눠 줄 수 있어 작지만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 의미있었다.

 

바늘요정 공예동아리의 수세미 만들기 체험, “감성캘리 동아리나만의 캘리그라피 만들기, 힐링아트 미술동아리파스텔화 그리기 등 체험 행사가 더해져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가족 단위의 행복한 주말 나들이가 행사가 될 수 있었다.

 

특히 지역농산물 판매 증진을 위한 곤지암농협의 고향·농가 장터는 믿고 사서 먹을 수 있는 우리 지역농산물의 홍보와 판로를 개척하기도 하였다.

 

광주도시관리공사 박남수사장은 곤지향어울림마당은 개관 3년차를 맞이하여 코로나-19 여러 사회적 활동의 제약으로 위축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지역민과 함께 더불어 잘사는 지역공동체를 이루는데 앞으로 미력하나마 지속적으로 일조해 나갈것이며,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 및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