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0 23:14:10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9일 환경부·경기도와 함께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위기경보 주의’ 단계 상황을 가정한 비상저감조치 2단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올해로 4번째인 이번 훈련은 2019년 3월부터 미세먼지가 관련 법상 사회재난에 포함됨에 따라 겨울철 고농도 초미세먼지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시는 현장훈련으로 공공사업장 가동시간 단축관급공사장 노후 건설장비 사용 제한불법소각 단속살수차 및 노면 청소차 운행 도로 청소, 5등급 차량운행 제한공공주차장 내 공회전 차량 단속 등을 실시했다.


특히훈련 당일 방세환 시장은 오포1동 소재 고산지구 포스코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 운영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방 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 역량과 협조체제를 점검하고 안전 메뉴얼을 재정비 할 것이라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실시하는 제4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차질 없이 시행해 시민 건강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