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9 14:11:03
  • 수정 2022-11-29 14:18:18
기사수정



광주시는  연말을 맞이해 도서관과 다양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2022년 한 해를 풍성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12월 한 달에 걸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연, 강연 및 포토존 등 전시 공간 조성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같은 이름의 수상 동화를 각색한 가족뮤지컬 도서관으로 간 사자와 관객이 함께하며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나보는 뮤지컬 이야기 속 이야기공연부터 유명 애니메이션 OST를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연주회 동화 속으로 떠나는 작은 음악회와 해설을 더한 3중주 클래식 해설이 있는 도서관 클래식 음악회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매직쇼 도서관에 간 마술토끼’, ‘책 읽는 마법사’, ‘판타지 드림쇼 1, 2가 준비돼 있다.


또한, 공연 외에도 작가특강 크리스마스 그림책&플라워 센터피스’, ‘현명한 책 육아를 위한 1365일 북큐레이션스노우 테라리움 케이크’, ‘치즈 위에 곰돌이 디저트 캔들 만들기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아울러, 광주시도서관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도서 대출 가능 권수를 2배 늘려주는 두배로 데이행사와 함께 각종 공연과 강좌를 운영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11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아기돼지 삼형제인형극, ‘무지개랜드공연과 함께 그림책 원예테라피’, ‘업사이클 커피클레이’, ‘디카, 시가 되다! 디카시’, ‘유아 영어 리터러시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시민들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체험 공간으로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더욱 풍성히 할 수 있길 바라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세 내용 확인 및 신청 접수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jcity.go.kr/)를 통해 가능하며 광주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