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30 20:31:33
기사수정



광주시는 30일 대중교통체계 구축 관련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철도망 확충과 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 추진계획을 밝혔다.

철도사업 추진계획은 도시철도 8호선 연장 판교오포선경강선 연장 광주용인선위례삼동선수서광주선, GTX-D 광주 연장선에 대한 추진사항을 설명했다.


우선도시철도 8호선 연장 판교오포선과 경강선 연장 광주용인선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경기도지역 정책과제로 채택됐으며 도시철도 8호선 연장 판교오포선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용역 진행 중이다또한경강선 연장 광주용인선은 경기도 철도 기본계획 반영을 건의했으며 향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위례삼동선은 내년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수서광주선은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GTX-D 광주 연장노선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국정과제로 채택기본구상인 상태로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버스 노선체계 개편은 올해 12월 버스노선 체계 개편 수립 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다수립 용역은 관내 4개 철도역을 거점으로 환승 체계를 구축하고 거점 중심 순환노선 도입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입장이다.


또한공영마을버스 12개 노선 33대를 오는 2025년까지 45대로 확대 운영하고 광역버스 노선 신설도 확충할 계획이다.


방 시장은 급속한 인구 증가 및 도시성장에 따라 수도권 30분 내 생활권으로 다가올 50만 시대를 대비하고자 한다며 철도망 확충과 버스노선 신설 및 개편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