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4 17:12:38
기사수정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는 14일 광주시청에서 ‘2022 광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6개 읍면동별 입장식을 시작으로 2022년도 성과 보고성금 전달식유공표창 시상대회사격려사축사결의문 낭독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에서는 광주시 새마을 자문위원이 직접 합창 공연을 준비해 대회를 빛냈다.


또한지난해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에 이어 올해도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어린이 치료비 500만원을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박광성 지회장은 올 한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해 새마을회와 지도자들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코로나19와 수해 등 각종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방역활동 및 수해 이재민 식사지원 등을 통한 새마을지도자분들의 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근면·자조·협동 정신을 바탕으로 광주시를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는 찾아가는 새마을 사랑의 빨간밥차탄소 중립 실천사업사랑의 고추장 나눔김장김치 담그기 등 함께 잘사는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