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0 19:09:07
기사수정

광주시는 통계청이 주관한 ‘2022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에서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통계청은 매년 통계업무를 수행한 지방자치단체·공무원 및 조사요원에 대한 사기를 진작시키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진흥 유공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자체 종합 시행계획 수립,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실사지도, 조사원 교육, 조사표 입력, 내용검토 등을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올해 실시한 2021년 기준 사업체 조사, 광업·제조업 조사를 추진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이메일·팩스·전화 등 비대면 조사 방법을 적극 활용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2022년 통계조사의 성공적 결실은 시민과 관내 사업체, 유관 기관 등 조사 대상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사요원들의 헌신적 노력의 결과로 가능했다 정확한 통계자료가 시정 및 국가발전의 기초자료가 되는 만큼 신뢰도 높은 통계자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