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9 21:57:42
기사수정



2023학년도 신입생 자율 모집 시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ICT특성화 대학인 ICT폴리텍대학(학사기획처장 김동옥)이 우수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CT폴리텍대학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ICT전문인력 육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이 대학 스마트통신학과 졸업생이 지난해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기술직렬(방송통신)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준비하며 ICT폴리텍대학은 멀티미디어통신학과, 이동통신학과를 AI영상보안학과와 IT융합학과로 전면 개편했다.

 

AI영상보안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따른 뉴 디지털 정보통신기반 기술로 보안과 영상을 배울 수 있는 학과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 분석 및 보안정보 획득 및 딥러닝 분석 등 보안에 관한 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형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IT융합학과(.이동통신학과)4차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기반 ICT기술에 필요한 특화학과로 AI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무선통신망과 ICT 인프라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융합형 교육을 지향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해 ICT폴리텍대학 학사기획처장 김동옥 교수는 대대적인 학과 개편을 통하여 디지털 플랫폼 시대를 완성하는 ICT융합 완성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작년에 이어 지속적인 미래 인재 장학금 혜택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의 정책적 지원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의 출연에 기초해 200212월에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정부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ICT특성화 대학이다.

 

ICT폴리텍대학은 졸업생들의 우수 취업처 발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던바 지난 1027일 주식회사 KT와 함께 정보통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정보통신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정보통신공사 안전시공인력 육성, 채용 연계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하였다.

 

정보통신 관련기업 이외에도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취업활로를 개척중에 있다. 특히 2022년도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기술직렬(방송통신) 공무원에 당당히 합격생을 배출하기도 하여 명실공히 정보통신 전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이 되었다.

 

취업률 또한 전국 대학 상위권에 해당하는 84.1%(대학 자체 조사/건강보험 가입 기준)로 매우 높다. 졸업생들의 주요 취업 분야는 KT, SKT, LG U+ 등 기간통신 사업체 및 계열사 그리고 전국 1만여 정보통신공사 기업체, 방송 통신 관련 기업 등이다. 이번 주식회사 KT와의 정보통신산업 일자리 창출 협약의 결과로 20여 명의 졸업예정자가 “KT 그룹사에 취업을 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ICT폴리텍대학은 2년제 학위 과정으로, 정보통신 관련 5개 학과(AI영상보안학과 IT융합학과 스마트통신학과 정보통신학과 정보보안학과)가 있으며 유무선 통신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현장 실무에 능통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각 학과별 32명씩 총 160명을 선발, 소수 정예 인원으로 교육을 실시해 졸업 전까지 국가 기술 자격증을 2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고 있다.

 

취득 자격증에는 정보통신 산업기사, 통신선로 산업기사, 방송 통신 산업기사, 무선설비 산업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네트워크 관리사, 정보보안 산업기사,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등이 있으며 전국 최고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을 자랑하고 있어 ICT 관련 분야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

 

아울러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정보통신 분야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기술자들과 관련 분야 경력을 가진 기술자들을 위한 정보통신기술자 교육, 정보통신 감리원 교육, ICT 유망분야의 전문교육등을 운영하여 국내 ICT 관련 분야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ICT폴리텍대학의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이며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 031-760-333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