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5 23:13:03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해 희망의 도시 행복한 광주 건설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 중앙정부경기도 및 기타기관의 공모사업에 응모해 96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공모사업으로 초월 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30억원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 30억원 2023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16억원 광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10억원 등 27건에 96억원을 확보했다.


특히민선 8기 출범 후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지난 하반기 동안 71억원을 확보하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시는 도비 공모사업 선정으로 외부 자원을 통한 성장 동력을 마련해 생활밀착형 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속 가능 자족도시 건설의 초석을 다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시는 공모 방식의 국도비 지원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각종 공모사업의 전략적 운영 및 관리를 위한 광주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 제정안을 입법예고 하는 등 공모사업을 통한 국도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방세환 시장은 희망의 도시 행복한 광주 건설을 위해 국회와 중앙정부 등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들기 위한 원동력이 될 국도비 확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