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7 14:04:58
기사수정



광주시 오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한국야쿠르트 광주점과 혼자 아닌 함께해 효()’ 건강음료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액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명수·신호선 공동위원장한국야쿠르트 광주점 이정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해 건강음료 지원 대상자 선정 및 관리 건강음료 배달 방문 및 안부 확인 특이사항 발생 시 비상 연락을 통한 신속 대처 등의 어르신 돌봄 활동을 펼치며 고독사를 예방하는 등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한명수신호선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홀몸 어르신이 고독사 위험에서 벗어나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를 기대한다며 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홀몸 어르신 건강음료 지원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오포읍 특화사업을 시작으로 9년째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