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30 19:14:45
기사수정


광주시가 법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한 차원 높은 법률 행정서비스 제공 및 시민편익 향상을 위해 시민감동 무료 법률상담 해피콜 서비스 운영한다.


해피콜 서비스는 시민들이 광주시 고문변호사 및 마을변호사로부터 법률상담 서비스를 받은 후 14일 이내에 상담 변호사가 직접 상담자에게 사건 진행상황 및 해결 여부 등을 확인하고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상담을 통해 사건 해결을 돕는다.


상담은 고문변호사인 경우 매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에서마을변호사는 매월 첫째·셋째 주 목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1인당 20분 이내로 상담을 진행한다.


법률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채권·채무임대채권채무임대차이혼친권양육권상속유언손해배상근로관계임금개인회생파산 등 생활법률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무료 법률상담 해피콜 서비스 운영으로 법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광주시청 홈페이지(www.gjcity.go.kr / 시민참여법률상담무료법률상담또는 법무팀(760-8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