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4 08:36:57
기사수정






풀짚공예박물관에서 진행하는 2018 무료체험교육프로그램


◆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 동서양의 빗자루 이야기 -
동서양의 빗자루에 얽힌 이야기와 전설을 알아보고, 풀·짚공예품 감상과 짚신, 똬리, 둥구미, 키 등 민속생활도구를 사용해봄으로써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솜씨를 알 수 있다. 또한 자연재료인 모시로 마녀빗자루와 전통빗자루를 만들어 실생활에 사용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15명 이상 단체이면 학생과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 한국박물관협회 주관 · 풀짚공예박물관 시행으로 버스비와 여행자 보험료,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며, 박물관 입장료는 유료(성인3000원, 학생1500원)이다.


◆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풀·짚 동물농장”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중학생, 특수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KB국민은행·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자기기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자연소재를 이용하여 손끝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 (http://www.kbmuseum.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자는 매월 진행하는 체험후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 문 의 : 학예연구실 031-717-4538, 070-4655-4538
○ 참 고 : 풀짚공예박물관 홈페이지 : www.pulzip.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