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10:24:43
기사수정



광주시는 ‘2023년 제2회 경기도 드론 경진대회에 참가해 3위에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드론 경진대회는 경기도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용인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도 내 드론 전담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경기도 및 시·군 등 16개 팀의 드론 담당자 45명이 참가해 탐색·장애물 통과·표적 식별·측면 비행·드론 촬영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조종 능력을 평가했으며 광주시는 정보통신과 지능정보팀(오세기민병욱오구환) 3명이 참가해 장려상을 차지했다.


시는 드론을 활용한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2019년에 드론 장비 도입과 드론 운영 전담팀을 구성해 접근 불가능한 지점이나 변화 지역에 대한 최신의 드론 공간정보(고해상도 항공사진동영상파노라마 등)를 제공해 과학적인 행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드론을 활용한 최신의 공간정보 서비스로 예산 절감은 물론 현장 행정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시정 전반에 드론을 활용한 현장 중심 행정서비스로 신속한 정책 결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1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