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9 11:57:20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사회적경제 시민강사 양성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 20명을 오는 24일부터 514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시민강사 양성교육은 관내 사회적경제를 이끌어 갈 사회적경제 시민강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교육은 광주시청 7층 소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의 등장 배경부터 심화이론, 교육방법론, 강의스피치 및 PPT 실습 등 무료교육으로 내달 21일부터 79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총 8회에 거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설명회 및 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민강사로 양성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역사회 내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수료생은 심화학습을 거쳐 하반기부터 관내 학교 대상 사회적경제 설명회 및 사회적경제 교육의 시민강사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연계해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교육 위탁기관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며광주시청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aksla052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담당부서 : 일자리경제과 760-267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